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이판 총기난사 배너

크루존 재성·재빈 도움 고맙습니다

이슈 트랙백 2008. 12. 19. 09:41


블로거들의 위력은 대단했다. 경제가 어렵다고 아우성이긴 하지만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개미'들의 뜨거운 사랑은 여전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경남도민일보>는 크루존 증후군을 안고 태어난 경남 의령의 재성·재빈군을 돕고자 하는 생명나눔재단의 '일곱색깔 무지개를 꿈꾸는 아이들' 캠페인을 보도했다. 다음 블로거뉴스로도 송고했더니 19일 오전 9시 25분 현재 11만 2874명이 읽었고, 1244명이 추천을 했다. 댓글도 154명이 달았는데 한둘을 빼고는 모두 "안타깝다" "힘내라"는 격려였다. 많은 누리꾼은 그런 격려와 함께 성금을 보냈다고 댓글을 남겼다.


실제로 그랬다. 생명나눔재단은 매일 그날치 후원금 입금 내역을 공개하는데, 18일에만 모두 275명이 1050만 5683원을 후원했다. 총 1397만 437원이 모금된 것에 비하면, 누리꾼의 온정이 어느정도인지 짐작할 수 있다.

19일 아침까지 성금을 보내주신 분 명단은 생명나눔 재단에서 작업 중인데 너무 많아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한다. 9시 35분 현재 총 모금액은 2400만원을 넘겼다고 한다. 

생명나눔재단 임철진 사무총장은 "새벽까지 후원전화를 해주시는 고마운 분들이 많았다"며 "아무리 어렵다고 하지만 이처럼 폭발적인 사랑을 쏟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런 따뜻한 사랑으로 재성 재빈 군도 병마를 훌훌 털고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후원해 주신분들은 기부 영수증을 꼭 받아가시라"고 신신당부했다.

재단은 내년 1월 16일까지 모두 1억원을 목표로 모금을 진행하고 있다. 형제 수술비와 생활안정자금을 포함해서다.
후원계좌: 농협중앙회 841-01-319981 / 예금주: 생명나눔재단 임재성 임재빈후원금
후원문의: 생명나눔재단 사무국 055-335-9955

후원금을 주신분 명단을 보시려면 아래 더보기를 눌러 주세요.

재성·재빈이 꿈꾸도록 도와주세요 기사 보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이 블로그 운영을 당분간 접습니다.

티스토리에서 1년 반 이상, 2년 가까이 블로그를 운영해왔습니다. 이제 이 블로그를 당분간 접습니다. 워드프레스 기반의 새로운 블로그로 이사가기 때문입니다. 가면서 모든 것을 바꾸려고합니다. 지금껏 이 블로그에서 이뤄온 성과에..

'김주하 트윗 오보'로 본 현직 언론인의 SN활동 한계

MBC 김주하 앵커가 곤경에 처한 것으로 짐작된다. 사적인 영역으로 생각해왔던 트위터에서 '오보'를 함으로써 언론인의 온라인 활동에서 어디까지를 사적인 영역으로 봐야 할 것인지, 언론인 '개인'으로서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것이 ..

사이판에 여행가지 맙시다. 박재형 씨를 살립시다.

사이판 총격사건 피해자 박재형 씨의 아내 푸른 희망님이 쓰신 글입니다. 안타깝고 화가 납니다. 그렇지만 화내면서 블로그에 포스팅 하는 밖에는 할 수 있는 일을 찾지 못해 더 화가 납니다. 내일 밤 11시 15분 KBS 2TV ..

트위터 중심 확산되는 #도아사수_ 바람

경찰청이 트위터러 도아(@doax)를 선거법 위반 혐의로 조사한다고 한다. 경찰과 선관위의 트위터러 단속에 문제는 없는가? 이번 6·2 지방선거에서 트위터나 미투데이, 페이스북 같은 사회적 관계망 서비스(Social Netew..

경남 트위터러들 '여기 여기' 다 모여라

'갱상도 블로그(갱블)'라는 메타블로그로 경남지역 블로고스피어 구실을 해 온 <경남도민일보>가 사회적 관계망 서비스(SNS·Social Network Service)에서 새로운 실험을 시작했다. 경남도민일보 트위터 계정을 통해..